Untitled Document
한국어교재
국어학·한국어학
교양일반
교육학
교육행정학 전문서
가정/가족학
외국어 교재
 
(주)도서출판 하우

혁신적 기업교육의 여섯 가지 원칙: 6D학습으로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 시크릿

지은이 지은이Ⅰ로이 폴락, 앤드류 제퍼슨, 칼혼 윅 ● 옮긴이Ⅰ김미정
페이지 382 판형 46배판(188×235)
제본 소프트커버 발행일 2024-01-15
ISBN 979-11-6748-116-0 13320 정가 28,000원
국내에서는 첫 번째 한글 번역본이 절판되어 ‘비즈니스 성과를 만들어 내는 체계적인 교육훈련 설계 프로세스’를 교육담당자들이 접할 기회가 사실상 없어져서 이 세 번째 판을 소개하게 되었다.
이 세 번째 판은 국내에 소개된 첫 번째 판의 군더더기를 걷어내고 현장에서 실무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 사례, 조언들을 추가하였다. 그렇다고 해서 교육 부서가 쉽게 적용하기만 하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은 아니다. 비즈니스 기능으로서 교육 부서의 성과 창출을 위한 노력이 집요해야 함을, 그리고 6D 적용을 통한 성과 창출 과정에서 헤쳐 나가야 하는 도전도 만만치 않음을 지속적으로 상기시켜 준다.
국내 기업교육에서도 학습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고자 하는 노력은 액션러닝 등을 통해 현장에서의 부분적인 변화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하지만 교육(education) 자체에 대해 전통적으로 높은 가치를 부여하는 우리의 정서는 성과를 추구해야 하는 기업교육(training)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남아있다. 그러다 보니 교육투자에 대해 결과를 실질적인 성과 향상으로 나타내야 한다는 기본 원칙에 대해 교육담당자들 사이에 심리적인 저항으로 여전히 있는 것 또한 현실이다.
하지만 비즈니스 세계의 끝없는 경쟁 속에서 살아남고 또 지속적인 성장을 해야 하는 기업의 냉혹한 현실 속에서 기업교육은 조직의 생존과 성장을 뒷받침하고 가속화할 수 있어야 하는 비즈니스 기능임을 부인할 수 없다.
이 책은 바로 교육에 대한 일반적인 접근이 아니라 매우 철저한 ‘비즈니스’적인 접근으로 기업의 본질에 다가간다. 인간주의적 HRD를 표방한다는 이유로 기업교육의 가시적인 성과를 소홀히 하게 된다면, 교육담당자 및 교육훈련 부서의 존재가치에 손상을 입히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 책은 어쩌면 교육훈련의 가치를 성과로 말하고자 하는 교육 부서 노력의 극단적인 모습이라고 여겨질 만큼 처절하다. 교육 부서가 ‘이렇게까지 해야 하는 것인지’ 의구심이 들 정도로까지 비즈니스 지향적이다.
대한민국의 HRD 부서가 기업교육에 대한 전문성과 비즈니스 이해 두 가지 모두로 무장하여 학습의 결과를 비즈니스 성과로 바꿔주는 6D를 조직 상황에 맞춤화하여 적용함으로써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적인 교육기능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
 비아탑-시알리스 구입  비아센터  임심중절  allmy  24시간대출  북토끼  미프진 구매후기  코리아건강  최신 토렌트 사이트 순위  주소야  비아365  대출후기  미소약국미프진  출장 파란출장마사지  순천 시 알리스   남성 커뮤니티  무료만남어플  노란출장샵  채팅 사이트 순위  마나토끼  만남 사이트 순위  althdirrnr  미소약국  gkskdirrnr  yudo82  ViagraSite  MifeSilo  비아센터  비아탑-프릴리지 구입  비아몰  순천미프진 구매  24Parmacy  skrxo  돔클럽 DOMCLUB.top  euromifegyn  24 약국  대출DB  코리아e뉴스  skrxodir  alvmwls.xyz  ViagraSilo  유머판  돔클럽 DOMCLUB  합몸 출장  woao50  우즐성  실시간무료채팅  주소요  밍키넷 MinKy.top  Mifegymiso  alvmwls  LevitraKR  순천카카오톡 친구찾기  신규 노제휴 사이트  vianews  Gmdqnswp  yano77  링크114  miko114  미프진약국 주소